고구마 이렇게 드세요 두려운 당뇨가 사라지고 혈당 건강이 살아납니다

고구마 이렇게 드세요 두려운 당뇨가 사라지고 혈당 건강이 살아납니다

자색고구마 효능 항산화 작용 자색고구마에는 비타민C, E,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 물질들이 다량 들어 있습니다. 이들 성분들은 신체 면역력을 강화하고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자색고구마는 안토시아닌이 100g당 73.6mg나 들어있어서 함유량이 포도의 10배나 된다고 하며, 일반 고구마보다. 항산화효과가 5배이상 높다고 합니다. 암 예방 자색고구마에는 항산화효과적인 안토시아닌과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생고구마를 잘랐을때 나오는 하얀색 진액인 얄라핀 성분은 대장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자색고구마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은 암세포의 증식을 자제하고 위암, 폐암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고구마 섭취 시 주의 사항
고구마 섭취 시 주의 사항

고구마 섭취 시 주의 사항

고구마를 드실 때 주의 할 내용은 삶아 먹으면 퍽퍽해서 소화가 잘 안 되므로 배에 가스가 차고 체하기 쉽습니다. 소화력이 좋지 않거나 체한 경우에는 고구마를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들이 흔히 알고 있기로 고구마와 우유가 궁합이 좋아서 같이 먹으면 다르게 좋다고 알고 있으나 이것은 잘못된 정보입니다. 먹을 때 목 넘김과 식감만 좋고, 서로 미흡한 영양을 보충해 줄 뿐 고구마라떼로 먹거나 우유와 함께 먹으면 생목현상이 일어나 속이 더부룩하고 신물과 트림이 올라올 수도 있습니다.

책 속에서는 고구마를 오전에 껍질 채 먹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오후에 먹게 되면 배에 가스가 차고 소화가 잘 되지 않아 더부룩하다고 하니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이 외에도 고구마와 함께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이 양념치킨, 피자, 치즈 스틱 등을 들 수 있습니다.

고구마에 대한 영양성분 및 칼로리
고구마에 대한 영양성분 및 칼로리

고구마에 대한 영양성분 및 칼로리

100g의 고구마에는 다음과 같은 영양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칼로리 128kcal 탄수화물 26.8g 식이섬유 3.6g 단백질 1.8g 지방 0.1g 비타민 A 1887IU 비타민 C 14mg 칼륨 422mg 마그네슘 27mg 철분 1.0mg

고구마는 칼로리가 높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줍니다. 또한,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영양에 좋은 음식입니다.

고구마는 혈당 조절, 심장 건강,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검은 반점이 생긴 고구마는 먹으면 안 됩니다.
검은 반점이 생긴 고구마는 먹으면 안 됩니다.

검은 반점이 생긴 고구마는 먹으면 안 됩니다.

검은 반점이 난 고구마는 먹으면 안 된다고 하는데요. 검은 반점이 생긴 고구마는 고구마의 상처를 통해 감염되는 병원균의 일종인 검은 무늬병에 감염된 고구마일 수 있기에 먹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이 병원균은 전염성이 강해서 고구마 전체로 쉽게 퍼질 뿐만 아니라 함께 보관하고 있는 고구마들에도 전염 가능성이 있기에 보관에도 주의를 필요합니다.고 합니다. 검은 무늬병에 감염된 고구마에는 이포메아마론이라는 독소가 있어서 사용할 경우에 식욕 감퇴나 호흡 곤란,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폐와 간이 괴사 하여 사망까지도 할 수 있는 무서운 독소라서 폐와 간에 질환이 있거나 노약자인 경우 특히 섭취에 주의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싹 이난 고구마는 섭취하여도 됩니다.

싹이 난 고구마는 싹 이난 부분을 제거한 후에 섭취하여도 된다고 하는데요. 감자의 싹에는 솔라닌이라는 독소가 있기에 먹으면 안 된다고 알려져 있어서 고구마의 싹에도 독소가 있는 것으로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고 합니다. 고구마의 싹에는 감자와 다르게 독성이 없기 때문에 싹이 나있는 고구마를 섭취하여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만, 고구마 싹이 많이 자라나면 심지가 생겨서 식감이 질겨질 수 있기에 싹이 자라기 전에 섭취하여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색고구마 먹는법

자색고구마는 굽거나 쪄서 익혀 먹는것보다는 생으로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생으로 먹으면 영양분을 더욱 잘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껍질도 같이 먹을 수록 안토시아닌 성분을 더욱 잘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색고구마를 생으로 다른 과일과 함께 갈아서 먹는 분들도 계십니다. 생으로 먹지 않는다면 껍질째 쪄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 자색고구마는 단백질과 지방이 부족하기 때문에 우유나 두유와 궁합이 맞고, 사과, 두부, 김치, 수육, 견과류, 무김치 등과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특히 김치와 같이 먹으면 체하는 것도 방지하고 목넘김도 좋고 김치에 많은 나트륨의 흡수율을 자색고구마가 낮춰주므로 우리 몸에 유익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자색고구마의효능 및 자색고구마부작용, 먹는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구마 섭취 시 주의 사항

고구마를 드실 때 주의 할 내용은 삶아 먹으면 퍽퍽해서 소화가 잘 안 되므로 배에 가스가 차고 체하기 쉽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구마에 대한 영양성분 및

100g의 고구마에는 다음과 같은 영양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은 반점이 생긴 고구마는 먹으면 안

검은 반점이 난 고구마는 먹으면 안 된다고 하는데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