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기업PC 뱅킹 IBZ 서비스 장점 및 가입 방법 (Feat 자주하는 문의 질문 모음)

농협 기업PC 뱅킹 IBZ 서비스 장점 및 가입 방법 (Feat 자주하는 문의 질문 질문 모음)

스마트폰에서 은행 업무를 볼 수 있게 된 것도 10년은 넘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언제부터 인지는 모르겠으나 스마트폰으로 통장 이체를 할 수 있게 되고 은행가는 일도 줄고 단 몇 초만으로도 가능숙한 바로 그 세상이 된지도 한참 시간이 지났네요. 지금은 공인인증서 사용도 번거로워서 웹 은행 계좌를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 뱅킹으로 이용을 많게 하게 되지만 그러나 사실 공인인증서 사용이 번거롭긴 합니다. 그러나 지금도 공인인증서가 있어야만 웹 뱅킹을 이용할 수 있는 지금 공인인증서 사용법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처음은 PC에서 공인 인증서 사용이 가능 했습니다. 그러던 중에 스마트폰도 공인 인증서를 설치한 후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가입 방법
가입 방법

가입 방법

아무래도 개인사업자와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법인의 경우가 달라서 차이가 있었으나 기본 절차는 일단 영업점에 방문해서 제출서류와 함께 합의를 체결하는 일이 우선입니다. 단독결제와 다과정 결제로 구분됩니다. 기본적인 단독 결재로 소상공인 가입 절차입니다. 가장 기초가 되는 절차입니다. 다음은 회사 사업자 정도의 규모가 어느정도 있는 결재라인이 있는 사업자의 절차입니다.

기업은행 혼자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행 방법
기업은행 혼자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행 방법

기업은행 혼자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행 방법

기업은행 혼자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 사무실 인터넷뱅킹 인증서 발행 방법 처음은 같습니다. 1. 검색엔진에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수사 후 모바일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2. 왼쪽 상단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잘 모르겠다면 위에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에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합니다. 4. 약관동의 하기 기업은행은 약관 동의가 참 많습니다.

모두 하나씩 동의 박스를 체크 후 동의함을 눌러주세요. 그럼 팝업창이 뜨면서 약관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나오는데 확인을 눌러줍니다. 5. 이용자정보조회 및 사전동의 인증서 발행 구분 개인용과 기업용/소상공인 인증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농협 사무실 웹 뱅킹 가입 방법 및 제출 서류

일단 기업이 아닌 프리랜서나 개인사업자도 은행거래시 기업으로 거래해야 혜택을 더 많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많은 소상공인 분들께서 개인거래보다는 기업거래로 하고자 하려면 사무실 웹 뱅킹은 직접적 사업자 등록증과 함께 은행에 직접적 방문해서 개설을 해야 하는데요. 생각보다. 시간이 꽤 걸리는 편이기 때문에 일부러 순간을 내셔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농협기업인터넷뱅킹 가입시 필요한 데이터 4가지

기본적으로 사업자등록증, 대표자신분증, 인감도장, 인감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이를 법인과 개인사업자로 나눠서 농협은행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내용을 참고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인은 대표자가 직접적 신청할수도 대리인이 신청할수도 있습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대리인 신청이 불가합니다.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대리인 신분증과 위임장을 추가적으로 지참하면 됩니다. 개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과 대표자신분증이 필수로 필요하고 인감도장 대신 싸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감증명서와 등기부등본의 경우 유효기간이 3개월이내의 것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타 은행 공인 인증서 등록하기

은행용 공인 인증서는 각 은행마다. 공인 인증서를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공인 인증서로 여러 은행에 등록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모바일폰에 설치된 공인 인증서를 PC로 옮기는 이유가 바로 타 은행에 새 계좌에 우리은행 공인 인증서를 등록하기 위함입니다. 새 등록 계좌는 농협입니다. 새로 등록하고자 하는 은행 홈페이지에서 인증센터로 진입합니다. 대부분의 인증센터 메뉴는 상단 왼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인증센터 페이지에서 두 차례 금융인증서로 진입하시면 타행 인증서 등록해제 메뉴 밑의 타행인증서 등록 메뉴를 클릭합니다. 타행인증서 등록으로 진입하시면 새 계좌를 등록하실 때 웹 뱅킹도 가입하시겠다고 했다면 웹 뱅킹 아이디 설정을 하셨을 테고 그때 설정하신 아이디를 입력하면 됩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하기

인증서 발급방법 우리은행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 인터넷뱅킹 인증센터에 접속하여 주세요. 일반인의 경우 혼자 인터넷뱅킹에, 기업은 사무실 인터넷뱅킹에 접속해주시면 되었고 인증센터 접속후 아래 공동인증서 발급절차에 따라 발급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사진 크게보기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인증센터에 접속해주셨으면 상단의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선택해주시고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통하여 공인인증서 발급절차를 진행합니다.

우리은행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절차는 총 5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인증서 선택에서 혼자 범용 공동인증서를 선택후 약관동의에 전부 체크하여 다음페이지로 이동하여 주세요. 우리나라가 흔히 활용하는 용도제한용(은행/신용카드/보험용) 공동인증서는 발행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그리고 범용 공인인증서 및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의 경우 발행 수수료율 4,400원이 부과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종종 묻는 질문

가입 방법

아무래도 개인사업자와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법인의 경우가 달라서 차이가 있었으나 기본 절차는 일단 영업점에 방문해서 제출서류와 함께 합의를 체결하는 일이 우선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업은행 혼자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행

기업은행 혼자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농협 사무실 웹 뱅킹 가입 방법 및 제출

일단 기업이 아닌 프리랜서나 개인사업자도 은행거래시 기업으로 거래해야 혜택을 더 많게 받을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