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화혈색소와 혈당 관리 정상 수치표 비교 하기

당화혈색소와 혈당 관리 정상 수치표 비교 하기

당화혈색소는 당뇨가 생겼는지 혹은 당뇨에 걸릴 위험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수치입니다. 한국인 86.7는 당뇨병을 무모한 질환이라고 말하지만, 64.4는 당화혈색소가 어떠한 것인지 모르고 있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있습니다. 당뇨를 예방하기 위해서 꼭 이해해야 할 당화혈색소 정상수치와 낮추기 위한 방법과 영양제를 알려드립니다. 당화혈색소 검사는 지난 23개월 혈당의 평균치를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당화혈색소란? 혈중의 당분과 헤모글로빈이 결합하여 형성되는 화합물입니다.

적혈구의 수명 기간인 약 23개월 동안 존재하므로, 혈당 조절 상태의 평균적인 측정치를 제공합니다. 이 측정치는 당뇨병의 진단, 치료 효과의 평가, 혈당 조절 계획의 수정 등에 활용됩니다. 일반적으로 당화혈색소는 HbA1c로 표시됩니다.


당화혈색소 낮추기. 끼니를 거르지 않습니다.
당화혈색소 낮추기. 끼니를 거르지 않습니다.

당화혈색소 낮추기. 끼니를 거르지 않습니다.

되도록 3끼를 챙겨먹습니다. 그래야 과식을 안합니다. 한끼를 거르면 폭주하게 되어 있습니다. 배고픔에 자주 노출되지 않도록 자신의 영양 상태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약통을 집에, 차에, 가방에 늘 갖고 다닙니다. 당뇨약을 내 근처에 늘 가까운 곳에서 둡니다. 약을 늘 챙겨 먹어야 합니다. 뭐 다른 이론이 있을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게 쉽지가 않습니다. 자주 까먹게 되는데요, 그래서 당뇨약을 늘 내 근처에 가까운 곳에서 두기를 추천합니다. 3개월치 당뇨약을 받으면 약통을 대게 6개 정도 받는데요, 이것을 식탁에, 차에, 가방에 하나씩 넣어두는 것입니다. 살다보시면 늘, 자기가 계획한 대로 되는 날이 별로 없습니다. 늘 무슨 일이 생기고, 식사자리는 바뀌고, 만날 사람이 생깁니다.

당화혈색소 낮추기. 과당은 독약입니다.
당화혈색소 낮추기. 과당은 독약입니다.

당화혈색소 낮추기. 과당은 독약입니다.

당화혈색소 낮추기를 위해서는 과당류의 콜라, 사이다, 에너지음료, 쥬스, 드링크, 믹스커피를 당장 끊습니다. 생각의 여지가 없습니다. 거의 모든 당뇨인들이 달달한 음료수에 매 우 익숙해 있을 겁니다. 이것만 먹지 않아도 공복 혈당이 단 며칠만에도 급속도로 낮아집니다.

2) 당화혈색소 낮추기. 제로음료는 되도록이면 멀리하고, 가능하면 탄산수를 마십니다.

당화혈색소 낮추기를 위해서는 정말 갑갑하고, 아쉽고, 안타까울 때, 콜라와 사이다가 정말 그리울 때, 제로음료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제로음료도 감미료가 첨가된 것이어서, 당뇨인에게 좋은 음료는 아닙니다. 치킨이나 피자, 삼겹살, 짜사건 등 정말 맛있었으나 기름져서 느끼할 때 탄산음료가 간절할 때, 제로음료를 먹는 것이 콜라나 사이다를 먹는 것보다. 낫습니다. 그러나 되도록 설탕이 거의 들어가지 않고, 감미료도 거의 없는 탄산수를 권합니다.

운동을 우선순위 목록의 맨 위에 둡니다.

시간이 없어서 운동을 안하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시간을 만드어 내서 운동을 해야 합니다. 운동이 먼저 입니다. 운동부터 생각하시고, 나머지 일정의 우선순위를 그 뒤에 배치하시기를 권합니다.

운동을 해 낼 수 있는 멘탈은, 헬스장 문 앞까지만 가자, 라는 마음가짐입니다.

운동을 해야만 되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매일매일 운동을 하지 말아야 할 이유들은 마구마구 생깁니다.

정말 분명하고, 정말 또렷하고, 정말 분명한 이유들이 오늘도, 내일도 생깁니다. 그럴 때 운동을 해낼 수 있는 멘탈은, 헬스장 문 앞까지만 가자, 라는 마음가짐이었습니다. 운동하기 싫은 날, 그렇게 스스로 이야기하는 거죠. 이번에는 운동하지 말자, 헬스장 문앞까지만 가자, 그리고 바로 돌아오자, 거기까지만 하자, 그것 정도는 하자, 라고 자신을 진정시키고 헬스장 문 앞까지만 가는 겁니다.

낮추기 위한 방법과 영양제

당화혈색소를 낮추기 위한 보편적인 방법을 아래와 같습니다. 건강한 식단 계획 식사에 과일, 채소, 곡류, 단백질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합니다. 당분이 많은 음식이나 고지방 식품은 제한하고,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식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운동 일관된 신체 활동은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유산소 운동과 저항 운동을 조화로운 방식으로 결합하여 규칙적인 운동을 합니다. 체중 관리 목표 체중을 유지하거나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중 감량은 수치를 개선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혈당 모니터링 : 혈당을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혈당 목표치에 맞추어 치료 계획을 조정합니다. 의약품 복용 : 의사 혹은 당뇨 전문가의 지도 아래부터 적절한 약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당화혈색소 낮추기. 끼니를 거르지

되도록 3끼를 챙겨먹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당화혈색소 낮추기. 과당은

당화혈색소 낮추기를 위해서는 과당류의 콜라, 사이다, 에너지음료, 쥬스, 드링크, 믹스커피를 당장 끊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운동을 우선순위 목록의 맨 위에

시간이 없어서 운동을 안하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