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기초수급자차상위계층에 난방비 59만 2000원 지원

모든 기초수급자차상위계층에 난방비 59만 2000원 지원

두드러지게 추운 22년의 겨울입니다. 없는 인원은 겨울나기가 어려운 어른들의 말씀이 생각나는데요이렇게 추운 겨울인데 물가가 하늘을 치솟고 있어서 좋아하지도 않는 뉴스에서 눈을 뗄수가 없네요. 30년동안 살고 있는 아파트 관리비가 최고점을 찍어 아주 깜짝 놀랐어요. 물가가 오르니 당연히 오르겠지 각오는 하고 있었지만 올라도 너무 올랐어요.반갑게도 정부가 난방비 폭탄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에 나섰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취약계층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모든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에 올 겨울 난방비로 최대 59만 2000원을 지원하다고 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는 소득기준이 기초생활보장 법에 따라서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교육급여까지 지원받게 됩니다. 세대원 특성기준은 등본상 수급자 본인 아니면 세대원이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시면 신청가능합니다.


imgCaption0
취약계층 난방비지원 지급형태

취약계층 난방비지원 지급형태

지원이 결정되는 가구에는 가구당 최대 59만2천원을 카드형태로 지원하며 23년 동절기 에너지바우처를 발급받은 가구의 경우 59만2천원에서 동절기 에너지바우처 지원액을 차감한 나머지 금액을 지원 받게 됩니다. 지난 동절기 등유LPG 난방비를 지원받은 기초생활수급자 가구의 경우 기존의 카드하나카드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번 동절기에 신규로 지원 받는 기초생활수급자 아니면 차상위계층 가구의 경우 기명식 선불카드를 행정복지센터에서 발급 받아 사용할 있습니다.

전화문의 및 문의처

문의사항이나 확실하지 않은 점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전화로 문의하실 있습니다. 복지정책과의 전화 번호는 0236772848입니다. 언제든 편하게 전화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기초생활보장수급자를 위한 월동난방비 지원은 정부의 사회복지정책의 일환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분들에게 따뜻한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지원 대상자분들은 지원 내용 및 신청 방법을 숙지하시어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취약계층 난방비지원 사용방법

카드사용 가능 등유 및 LPG 판매소에서 필요한 난방용 등유LPG를 등유LPG 카드로 현장 구매 아니면 배달 주문 결제 등유LPG 카드는 24.1.10일부터 24.6.30일까지 주유소 등에서 난방용 등유LPG 구입시 신용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배달 주문시 배달료도 포함하여 결제가 가능 카드사용 불가능 월세관리비 등에 에너지비용이 포함되어 있거나, 주유소 등에서 해당 카드를 취급하지 않는 경우 등으로 인해 수급자의 귀책 없이 카드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카드사용기간24.6.30일이 만료된 이후 지로영수증, 현금영수증 등을 제출받아 등유LPG 구입비용을 예외지급할 계획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취약계층 난방비지원

지원이 결정되는 가구에는 가구당 최대 59만2천원을 카드형태로 지원하며 23년 동절기 에너지바우처를 발급받은 가구의 경우 59만2천원에서 동절기 에너지바우처 지원액을 차감한 나머지 금액을 지원 받게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화문의 및 문의처

문의사항이나 확실하지 않은 점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전화로 문의하실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취약계층 난방비지원

카드사용 가능 등유 및 LPG 판매소에서 필요한 난방용 등유LPG를 등유LPG 카드로 현장 구매 아니면 배달 주문 결제 등유LPG 카드는 24.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