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집 최대한 저렴하게 산다는 법 3가지 놓치지 않고 따라하기
돈을 빨리 쉽게 버는 법이 있으면 단연코 부동산 경매를 빼놓을 수 없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제 지인도 10여 년 전 2천만 원으로 20년 된 아파트를 경매로 받는 걸 시작으로 지금은 원룸, 상가 등 부동산 자산만 100억대이고 직접 건설업체를 세운 사업가로 성공하셨습니다. 부동산 경매에 대하여 글을 시작하여 오늘은 그 첫 차례 시간, 부동산 경매에서 제일 기본이자 필요한 물건분석과 권리분석에 대하여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부동산 경매란 채권자의 신청에 의해 채권 회수 목적으로 부동산을 처분하기 위한 공개적인 경쟁 입찰 프로세스입니다. 일반적으로 법원을 통해 해당 부동산을 경매에 올리면, 구매자들이 부동산을 입찰하여 경매에서 최고 가격을 제시한 사람이 해당 부동산을 낙찰받아 새로운 소유주가 됩니다.
전세 사기 특별법
정부는 전세 사기 피해자를 도와주는 특별법을 발의했습니다. 이 특별법은 손해를 입은 임차인에게 경매 우선매수권을 부여하고 4억 원 한도 내에서 낙찰금을 저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게할 예정입니다. 임차인이 주택 매입을 반대하는 경우 공공이 해당 주택을 대신 사들여 임대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 법은 지난 4월 27일 국회에서 통과되었으며 앞으로 2년 간 한시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아래는 전세 사기 피해자가 받게될 지원 내용입니다.
그리고 이번 사태와 관련하여 특정경제범죄법도 개정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세사기범들은 재산범죄로서 뿐만 아니라 주거권 침해로서도 치명적인 범죄로 인식하여 가중처벌할 예정이며, 사기범들 뿐만 아니라 배후세력까지 엄정하게 수사한다고 합니다.
인터넷 등기소에서 부동산 등기부를 열람합니다. 전 두인 경매 유료 이용
두인 경매유료 사이트에서 제공한 등기부 현황과 맞는지 날짜 등을 대조해서 확인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유료경매사이트 제공을 모두 전적으로 믿어서는 안 됩니다. 왜나하면 이곳에서 올린자료만 신뢰하고 낙찰을 받았는데.. 만약 위험요소까지 인수했다고 해서 이 자료 제공한 곳에 가서 책임 소재를 물을 수 없습니다. 이곳에서 말소기준 권리가 근저당권이면 신 행에서 경매를 신청해서 임의경매로 표시되었습니다.
누가 경매 신청하는지도 중요합니다. 저번 모의 부동산 매물 셀프 권리분석때와 비슷하게 최선순위 근저당권으로 말소기준권리이기도 합니다.
경매를 통해 집 산다는 법
경매를 통해 집을 산다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경매 물건을 찾습니다. 경매 물건은 법원, 인터넷, 부동산 부동산중개업 등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경매 물건을 조사합니다. 경매 물건을 조사할 때는 집의 위치, 상태, 주변 환경, 권위 관계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경매에 참여합니다. 경매에 참여하려면 법원에 입찰보증금들을 납입해야 합니다. 입찰보증금은 낙찰가의 10입니다. 낙찰을 받습니다.
경매에서 낙찰을 받으려면 낙찰가와 입찰보증금들을 납입해야 합니다. 집을 인수합니다. 낙찰을 받은 후에는 잔금을 납입하고, 집을 인수할 수 있습니다. 경매를 통해 집을 산다는 것은 일반 매매보다. 저렴하게 집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경매는 복잡하고 자신있게 한 과정이므로 조심스럽게 진행해야 합니다. 분명히 경매를 통해 일반 시중가보다는 보다.
말소기준권리란?
부동산 경매를 하는 이유는 채권자의 채권회수를 위함입니다. 그리고 채권 회수가 끝나면 채권은 말소가 되는데요, 그 말소하는 권리를 기준으로 경매를 진행하여 이를 말소기준권리라고 합니다. 말소기준권리에는 근저당권, 저당권, 담보가등기권, 가압류, 압류, 경매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앞선 날짜의 권리가 기준이 되고, 날짜가 같으면 접수번호가 우선순위인 것이 기준이 됩니다.
매각물건명세서를 확인합니다.
말소기준 권리최선순위 설정가 근저당권 2014.05.23이면 최선순위 근저당권입니다. 즉 경매 매각으로 소멸하지 않는 권리는 없습니다.는 뜻으로 달리 해석하면 인수되는 권리가 없어서 낙찰대금을 내면 끝이라는 뜻입니다. 저번 과 비슷하지만 한가지 다른 점은 임차인이 있다는 점입니다. 그때는 소유자 겸 채무자가 현실 점유이어서 무척 단순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차인이 있다는 점입니다. 이 부동산 경매 매물도 말소기준 권리최선순위 설정가 근저당권 2014.05.23 이기 때문에 최선순위 근저당권입니다.
근저당 이후에 설정된 근저 이전, 압류, 가압류 등 선순위 근저당권에 대항할 수 없이 소멸합니다. 임차인을 확인하라대항력이 있는 임차인 OR 대항력 없는 임차인 OR 소액임차인 -임차인이 있으면 임차인의 대항력 여부를 제일 첫번째 확인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세 사기 특별법
정부는 전세 사기 피해자를 도와주는 특별법을 발의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인터넷 등기소에서 부동산 등기부를 열람합니다. 전 두인 경매 유료
두인 경매유료 사이트에서 제공한 등기부 현황과 맞는지 날짜 등을 대조해서 확인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매를 통해 집 구매하는
경매를 통해 집을 산다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