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들기름 효능 효과 부작용, 보관방법과 영양성분은 어떻게 될까

생들기름 효능 효과 부작용, 보관방법과 영양성분은 어떠한 방안으로 될까

들기름은 오메가3, 비타민 E, 리놀렌산 등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E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세포 손상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와 리놀렌산은 불포화지방산으로 동맥경화, 고혈압 및 당뇨병 같은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데요. 이번에는 들기름의 효능과 보관방법 등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참기름의 효능도 확인해 보세요. 먼저, 들기름이란 무엇인지부터 알아볼까요? 들기름은 말그대로 들깨에서 추출되는 식물성 기름입니다.

들깨를 압착하여 얻어지며, 그 과정에서 단백질과 섬유질이 제거되고 기름만 남습니다.


생들기름은 이렇게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생들기름은 이렇게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생들기름은 이렇게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을 목적으로 1일 1스푼 생들기름 찾으실 경우에는 무조건적으로 다음 사항을 체크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1. 소용량 2. 국산들깨 3. 저온압착 3가지를 모두 만족하는 것이 바로 햇생들기름 입니다. 이 제품은 모든것을 만족하는 제품이라서 거의 모든 최고의 선택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1일 1스푼 약으로 드시려는 분께 꼭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들깨 먹는 방법들기름 요리
들깨 먹는 방법들기름 요리

들깨 먹는 방법들기름 요리

들깨를 어떠한 식으로 먹으면 좋을까요? 일반적으로 들기름, 아니면 들깨 가루로 만들어 사용해서 먹습니다. 들기름이 들어간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된장찌개는 우리나라 일반적인 찌개 요리 중 하나인데요. 된장 찌개를 끊인 후 들기름을 된장찌개에 조금 추구하면 풍미를 높일 수 있습니다. 들기름을 이용하여 불고기 소스를 만들어 고기를 볶는 것도 가능합니다. 들기름, 간장, 설탕, 다진 파, 다진 마늘, 참기름을 섞어 소스를 만들고, 소고기 아니면 닭고기를 이 양념에 잠시 담가 두었다가 볶아내어 부드럽고 고소한 고기볶음을 만듭니다.

무를 얇게 채썰고, 들기름, 간장, 다진 마늘, 설탕, 적색의 고추가루를 섞고, 들기름을 이용한다면 고소한 맛을 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심혈관 건강
심혈관 건강

심혈관 건강

들기름에는 오메가3오메가 3 계열의 알파리놀렌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었으나 이 성분은 혈관 벽에 붙은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끈적한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기 때문에 고혈압, 협심증, 심근경색 등 심혈관질환 예방도 돕습니다. 영국의학저널에 의하면 오메가 3이 여러가지 씨앗을 하루 30g씩 한 달간 먹은 그룹은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하나하나씩 17, 2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들기름 부작용

많은 분들이 생들기름 부작용에 관하여 걱정하시는데요. 생들기름 부작용은 특히 없습니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음식에 대한 알러지 반응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알러지 반응이 발생하게 된다면 섭취를 중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너무 과한 양을 섭취하게 되면 설사 및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3큰술 이내로 제한하시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들기름 유지 방법

들기름의 산패 속도는 상온 보관시 빨라지기 때문에 4degC 이하 저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야말로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이 들기름을 4도, 10도, 25도에서 보관하며 각 조건에서의 산패 양상을 비교한 결과, 25도에서 보관한 들기름은 착유 후 20주부터 과산화물가 수치가 재빠르게 높아지며 빠르게 산패되는 게 관찰된 반면, 4도에서 보관한 들기름은 착유 후 40주가 지날 때까지 과산화물가 함량이 변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저온에서 보관했을 때 산패하지 않았다는 것이며 보통 들기름은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냉장고 문쪽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냉장고 문쪽에 보관할 경우 온도 변화가 크기 때문에 쉽게 변질될 수 있으므로 온도 변화가 적은 냉장고 깊숙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 예방

들기름의 오메가3의 섭취는 아디포넥틴 호르몬의 활성을 돕습니다. 인슐린 감수성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아디포넥틴이 여러가지 성인에서 정상적인 혈당 수치를 유지하고 비만 위험이 훨씬 낮은 반면, 아디포넥틴이 적을수록 대사증후군은 물론 당뇨병 발병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야말로 2002년 인디언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에서 아디포넥틴 농도가 낮은 사람일수록 당뇨병 발병 위험이 높았으며 한국 노인을 대상으로 한 전향적 연구결과에서 아디포넥틴이 대사증후군 발병에 영향을 미쳤고, 일본 성인 661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 역시 대사증후군 발병 위험이 높은 환자일수록 아디포넥틱 농도가 감소했기 때문으로 나타났습니다.

들기름 섭취 방법

기름은 발연점에 따라 사용 용도가 달라집니다. 200도씨 이상인 퓨어 올리브유, 콩기름, 포도씨유, 카놀라유, 해바라기유는 튀김부침볶음 요리에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들기름, 참기름은 무침과 샐러드 용으로 활용하는 것을 권장하며 농촌진흥청은 만성질환 방지 효과를 위해서 하루에 들기름 3g밥숟가락 기준 2분의 1스푼 분량 섭취를 권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생들기름은 이렇게 구매하시기

건강을 목적으로 1일 1스푼 생들기름 찾으실 경우에는 무조건적으로 다음 사항을 체크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들깨 먹는 방법들기름 요리

들깨를 어떠한 식으로 먹으면 좋을까요? 일반적으로 들기름, 아니면 들깨 가루로 만들어 사용해서 먹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심혈관 건강

들기름에는 오메가3오메가 3 계열의 알파리놀렌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었으나 이 성분은 혈관 벽에 붙은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끈적한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기 때문에 고혈압, 협심증, 심근경색 등 심혈관질환 예방도 돕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