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차 만들기, 효능 안좋은점 보관법

여주차 만들기, 효능 안좋은점 보관법

여주의 이름은 쓴오이라는 뜻인데요, 여주는 조롱박과에 속하며 호박과 오이와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식물입니다. 여주의 생긴 모습을 보시면 오이와 같이 생긴게 표면에는 사마귀가 달린 것처럼 울퉁불퉁하게 생겼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주가 생긴 모습을 보고 채소라고 생각하는데요, 사실은 열대지방의 과일입니다. 원래는 열대지방에서만 자랐는데, 최근에는 우리나라에서도 재배를 하고 있습니다. 주로 여름철에 수확을 하는데요, 초기에는 초록색을 띄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노란색으로 바뀌다가 나중에는 씨앗이 빨갛게 변합니다.

여주는 여러가지 영양소가 여러가지 식물로 여주 100g에는 비타민C 가 하루 기준 섭취량의 95를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A 가 45, 엽산이 18, 칼륨이 9, 아연이 6, 철분이 5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imgCaption0
티백을 활용하는 방법

티백을 활용하는 방법

생강 차용 티백을 준비합니다. 티백 하나가 1인분의 생강차를 만들기에 적당합니다. 물을 끓여주세요. 한 잔당 약 1컵 정도의 물을 사용합니다. 끓는 물에 생강 차용 티백을 넣고 약 510분 정도 우려줍니다. 걱정 시간에 따라 생강의 향과 맛이 달라집니다. 티백을 제거하고, 생강차를 마실 준비가 됐습니다. 필요시 꿀이나 레몬을 넣어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소화 촉진과 위장 건강 보호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생강은 소화 효율을 향상시키고 위장 운동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Journal of Medicinal Food에 공개된 한 연구에서는 생강 추출물을 복용한 실험 대상자들의 위장 운동이 유의적으로 증가하였으며, 소화 효율이 상승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생강은 소화 과정에서 가스 형성을 줄이고 위산 분비를 조절하여 소화불량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염증 완화와 항염작용

생강에 함유된 생강올리레신은 강한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생강올리레신의 항염증 효과가 확인되었는데, 특히 염증성 질환인 관절염이나 염증성 장 질환에서 생강이 염증을 자제하고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율적으로 작용한다는 결과가 나왔어요. Phytotherapy Research에 공개된 논문에 따르면, 생강 추출물을 복용한 환자들의 염증 마커 수치가 유의적으로 감소하였으며, 이는 생강의 항염증 작용을 뒷받침하는 결과입니다.

여주가 가진 효능 중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것 중 하나는 혈당 수치 조절입니다. 여주에는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릴 정도로 혈당 조절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보고된 카란틴과 폴리펩타이드P라는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란틴과 폴리펩타이드-P는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려 힘쓰고 세포의 포도당 흡수를 증가시키며, 간에서 포도당이 생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혈당 조절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효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

여주를 깨끗이 씻은 후 얇게 썰어주세요. 냄비에 물 2컵을 넣고 부드럽게 끓입니다. 얇게 썬 여주 조각을 끓는 물에 넣습니다. 여주를 넣은 물을 57분간 끓여 좋은 성분을 추출시킵니다. 불을 끄고 5분간 놔두고 맛과 영양성분 성분이 더욱 진해지도록 합니다. 끓인 물을 체에 걸러 여주 성분이 추출된 물을 컵에 담습니다. 맛을 더 좋게 하려면 꿀 한 티스푼이나 레몬 한 스퀴즈를 추가해 보세요. 기호에 따라 양을 조절해 마십니다.

여주차 만들기

통여주를 잘 씻어서 잘게 썰어줍니다. 저희집은 작년에 만든것이라 현재는 다. 만든 여주차 사진밖에 없는게 아쉬운데요 어딘가 보시면 사진첩에 있을텐데 찾기가 어려워 당장 여주차 만들기 여주차 다. 만든 상태만 올려봅니다. 좋은 크기로 잘라 개인적으로 잘게 썰수록 잘 말라서 좋습니다. 건조기에 말려도 되지만 여주는 빠르게 상하기 때문에 약 3일만에 단기간에 말려주시는게 좋습니다. 이것을 말린후에 솥이나 프라이팬에 덖음질을 해주면 됩니다.

바로 이것이 일본에서 저명한 고야차가 되는 것입니다. 차의 맛은 쌉쌀한 맛이 커피보다는 나아서 마시기가 편합니다. 특히 겨울에 먹기에 좋고 덖는 시간은 아주 타지 않을 정도로 약한불로 1분정도 계속 주걱으로 저어가며 덖어서 고소한 차를 만들어냅니다. 이상 이번에는 여주 효능과 맛 그리고 여주차 만들기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티백을 활용하는 방법

생강 차용 티백을 준비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소화 촉진과 위장 건강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생강은 소화 효율을 향상시키고 위장 운동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염증 완화와 항염작용

생강에 함유된 생강올리레신은 강한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