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을 살펴야 하는 이유

하나님의 말씀을 살펴야 하는 이유

말씀을 살펴야 하는 이유 우리는 왜 하나님의 말씀을 고민해서 상고해야 할까요? 그 이류을 성경을 통해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리 영혼의 생명을 위해서 하나님 말씀을 살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생명의 양식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저희들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마 44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사람이 먹지 않고 살 수 있습니까? 없습니다.

양식을 먹지 못하면 힘을 낼수 없고 몸이 약해지며 결국 생명까지도 잃고 맙니다. 우리 영혼도 마찬가지입니다. 말씀이 양식을 먹지 못하면, 영적인 힘이 나지 않고 영혼이 병들며 추가적으로 영혼의 생명을 잃게 되는 수도 있습니다.


imgCaption0
성도로서 듣는 지혜222


성도로서 듣는 지혜222

22너희는 말씀을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 23누구든지 말씀을 듣고 행하지 아니하면 그는 거울로 자기의 생긴 얼굴을 보는 사람과 같아서 24제 자신을 보고 가서 그 모습이 어떠한 것을 곧 잊어버리거니와 25마음껏 하는 온전한 율법을 들여다보고 있는 자는 듣고 잊어버리는 자가 아니요 실천하는 자니 이 인원은 그 행하는 일에 복을 받으리라2225 야고보는 하나님의 말씀을 거울에 비유하며 말씀을 통해 자신을 고민해서 고쳐 나가야 한다고 권면하며, 말씀대로 행하는 사람이 복을 받을 것이라고 격려합니다.

진실한 경건도 행동으로 증명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우리의 올바른 반응은 순종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를 마음껏 하며 복을 주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잘 들을 뿐 아니라 들은 말씀대로 행동해야 합니다.

언급하는 지혜262

옛날부터 언어말에 속담이나 교훈들은 수도 없이 많이 전해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속설 중에 말 한마디로 천량 빚을 갚는다. 란 말이 있습니다. 이전에 천량은 사형수들을 형을 면할 수 있는 량의 돈이었습니다. 따라서 그 속담은 격에 맞는 좋은 말은 사형수도 살릴 수 있다는 뜻입니다. 26누구든지 스스로 경건합니다. 고민하며 자기 혀를 재갈 물리지 아니하고 자기 감정을 속이면 이 사람의 경건은 헛것이라 27하나님 아버지 앞에서 정결하고 더러움이 없는 경건은 곧 고아와 과부를 그 환난 중에 돌아보고 또 자기를 지켜 세속에 물들지 아니하는 그것이니라2627 성도들에게 실수하기 쉬운 것이 있습니다.

살아가면서 하나님과의 관계만 잘 해야한다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1 말하기를 더디26 말하기를 더디 하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하여 성급하게 말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더디 언급하는 것은 속히 듣는 작업 통해서만 가능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