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오스 오브제컬렉션 4도어 냉장고 스펙 크기 후기 확인

LG디오스 오브제컬렉션 4도어 냉장고 스펙 크기 후기 확인

양문형 냉장고 권장 인기 순위 및 정보를 공유합니다. 양문형 냉장고는 일반 집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냉장고 종류인데요. 2도어부터 5도어까지 다양합니다. 그만큼 가격도 천차만별인데요. 이번에는 가성비 좋은 냉장고 인기 모델을 검색해보고 냉장고 구매전에 알면 좋은 구매TIP을 소개하겠습니다.


냉장고 구매 전 참고할 사항
냉장고 구매 전 참고할 사항

냉장고 구매 전 참고할 사항

4도어 냉장고 장단점 4도어 냉장고 권장 장점으로는 김치 저장과 보편적인 냉장 보관에 아주 적합하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또한 냉장 공간의 수납 효율과 이용자 편의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여러 식품을 정리하고 관리하는데 탁월합니다. 서랍식 냉동실 덕분에 식재료를 한눈에 확인하고 꺼내기가 용이하죠. 4도어 냉장고 단점도 존재합니다. 양문형 냉장고와 비교했을 때 정리가 비교적 어려울 수 있으며, 냉동실을 사용하려면 허리를 굽히거나 앉는 등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을 고려하여 본인의 생활 스타일과 필요에 가장 잘 맞는 냉장고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문형 냉장고 장단점 양문형 냉장고 권장 장점 중 하나는 요리 재료 사용 빈도가 높을 경우에 좋다는 점입니다.

냉장고 용량 선택시 참고사항
냉장고 용량 선택시 참고사항

냉장고 용량 선택시 참고사항

냉장고는 장기적으로 활용하는 가전제품으로, 최대 10년까지도 사용 가능합니다. 때문에, 설치 공간과 재정 상황을 고려하여 처음부터 좀 더 넉넉한 용량의 물건을 고르는 것이 추후 필요한 큰 용량에 대비할 수 있어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냉장고의 용량을 넘치게 사용하게 되면 에너지 효율이 떨어지므로 적절한 용량의 물건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12인 가구의 경우 일반적으로 200500리터 용량의 냉장고가 적합합니다.

34인 가구에서는 600700리터 용량을 권장하며, 4인 이상 가구의 경우는 800리터 이상의 큰 용량의 냉장고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 비교
디자인 비교

디자인 비교

LG전자 디오스 S831S30과 삼성 비스포크 코타 RF85T9111의 디자인을 비교해보겠습니다. 두 물품 모두 고급형 냉장고로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LG전자 디오스 S831S30은 퓨어 색상의 메탈 재질로 제작되었으며, 스퀘어 핸들과 Big매직디스플레이가 돋보이는 모델입니다. 삼성 비스포크 코타 RF85T9111은 코타 색상의 글래스 재질로 제작되었으며, 플랫 핸들과 Big매직디스플레이가 돋보이는 모델입니다.

두 물품 모두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지만, LG전자 디오스 S831S30은 메탈 재질로 인해 더 단단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주고, 삼성 비스포크 코타 RF85T9111은 글래스 재질로 인해 더 부드럽고 화려한 느낌을 줍니다. 조형의 선호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스스로가 선호하는 스타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메탈 스타일의 기본에 충실한 양문형 냉장고 추천입니다. 음료 등을 쉽게 넣고 꺼낼 수 있는 이지 홈바가 있어서 바로 컵에 담아 따를 수 있어 편리합니다. 2도어로 왼쪽 냉동실306L, 오른쪽 냉장실509L로 위에서부터 아래까지 정리하고 찾기가 좋습니다. 총 815L의 대용량에 디자인도 깔끔하며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가성비가 좋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소음은 적고 에너지 효율은 높은 인버터 컴프레셔 채택되었고 10년 무상보증까지 가능합니다.

솔라파워 탈취기가 장착되어서 냄새나 생선 등의 냄새없이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동실에 아이스 메이커가 있어서 물을 넣어 두고 얼면 바로 아래 얼음통에 담아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스펙과 성능

LG전자 디오스 S831S30과 삼성 비스포크 코타 RF85T9111의 스펙과 성능을 비교해보겠습니다. 두 제품의 스펙과 성능을 비교해보면, 삼성 비스포크 코타 RF85T9111이 총용량과 냉장냉동 용량 면에서 약간 우위를 보이고, 에너지 등급도 1등급으로 LG전자 디오스 S831S30보다. 한 단계 높습니다. 소비전력은 LG전자 디오스 S831S30이 29.2kWh월, 삼성 비스포크 코타 RF85T9111이 28.8kWh월로 약간 차이가 나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도어쿨링, 아이스메이커, 홈바 유형, 디스플레이, WiFi, 스마트진단 등의 기능은 두 물품 모두 동일하게 탑재되어 있습니다. 크기 면에서는 LG전자 디오스 S831S30이 가로와 세로가 개별적으로 4mm, 8mm 정도 크고, 깊이는 4mm 정도 작습니다.

정수와 냉수 얼음까지 나오는 삼성 양문형 냉장고 추천입니다. NSF인증 받은 3단 정수 필터가 장착되어 중금속이나 미세입자, 냄새를 제거합니다. 필터 교체 주기가 길어서 경제적이며, 도어 밖에서 2가지 종류의 얼음을 선택해서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필터는 셀프 교체하면 되기 때문에 관리비용이 추가로 들지 않습니다. 자주 꺼내는 양념과 식재료는 푸드쇼케이스로 바로 열어서 사용할 수 있으며, 냉기 손실이 줄어 전기로 부담까지 덜어줍니다.

필터를 교체하지 않아도 되는 UV LED로 살균과 탈취가 가능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냉장고 구매 전 참고할

4도어 냉장고 장단점 4도어 냉장고 권장 장점으로는 김치 저장과 보편적인 냉장 보관에 아주 적합하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냉장고 용량 선택시

냉장고는 장기적으로 활용하는 가전제품으로, 최대 10년까지도 사용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자인 비교

LG전자 디오스 S831S30과 삼성 비스포크 코타 RF85T9111의 디자인을 비교해보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