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습력 좋은 핸드크림 TOP 5 선정 (feat 한국소비자원 시험 결과)

보습력 좋은 핸드크림 TOP 5 선정 (feat 한국소비자원 시험 결과)

과거에는 핸드크림을 잘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나이가 들면서는 손에 잔주름이 많아지고 잘 트다보니 핸드크림을 자주 사게 됩니다. 특히 요즘같이 코로나19로 손 소독과 손세정을 자주 합니다. 보니 손이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저는 이니스프리 핸드크림을 오랫동안 애용하고 있는 아재입니다. 평소 피부가 얇고 민간한 편이라 한번 쓰기 시작한 브랜드가 있다면 쉽게 바꾸지도 않죠. 제가 지금까지 애용하던 핸드크림은 이니스프리 그린티 퓨어젤입니다.


2위 니베아
2위 니베아

2위 니베아

2위를 차지한 핸드크림은 니베아 브랜드의 이 되었습니다. TOP 5를 만들면서 느껴지는 건데, 2위부터는 타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보습력과 가격이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훌륭하네요. 발림성이 뛰어나고 끈적임이 두 번째로 낮았습니다. 가장 큰 강점은 2,500원이라는 저렴한 금액에 있었습니다. 니베아는 국민 립밤으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보습력에서는 둘째 가라 하면 서러운 브랜드죠. 핸드크림 역시 부드럽고 산뜻할 것 같아서 기대됩니다.

브랜드명 10종의 핸드크림 사용감 시험 결과
브랜드명 10종의 핸드크림 사용감 시험 결과

브랜드명 10종의 핸드크림 사용감 시험 결과

우와 정리하느라 눈알 빠지는 줄 알았습니다. 제 정성이 들어간 만큼 여러분이 마음에 드는 핸드크림을 구매할 수 있길 바랍니다. 이렇게 총 9종의 브랜드명 핸드크림 조사 결과가 테이블로 정리되었습니다. 발림성은 바세린이 4.6으로 가장 잘 발렸습니다. 촉촉함은 바세린이 4.0으로 가장 촉촉했습니다. 유분감은 네이처리퍼블릭과 이니스프리가 3.6으로 가장 부드러웠습니다. 끈적임은 과일나라가 2.4로 가장 덜 끈적였습니다.

가격은 카밀이 온라인 최저가 기준 1,550원으로 가장 저렴했습니다.

4위 과일나라
4위 과일나라

4위 과일나라

핸드크림 4위는 과일나라 브랜드의 이 선정됐습니다. 발림성과 촉촉함이 괜찮을 뿐만 아니라, 끈적거림이 9개 물품 중 가장 낮았습니다. 핸드크림을 바르는 사용자들의 경험이 산뜻하고 뽀송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끈적거리는 불쾌감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4위로 선정한 이유는 TOP 5 제품들 중 가격이 가장 비싸기 때문입니다. 14,200원의 금액을 주고 핸드크림을 사는 건 확실히 부담스럽습니다.

3위 이니스프리

3위를 차지한 핸드크림은 이니스프리 브랜드의 이 되었습니다. 발림성, 촉촉함, 유분감 모두 최상위권 점수를 기록했고, 끈적임 역시 낮은 편이었습니다. 가격도 3,450원으로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그야말로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올리브영, 랄라블라 등 여러 팝업스토어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다는 접근성도 긍정적입니다. 관건은 올리브향이 어떤정도로 산뜻하고 향기로운가에 달려있을 것 같습니다.

뚜껑 오픈

뚜껑을 열어봤습니다. 봉인씰도 없습니다. 화장품은 뜯는 순가부터 보통 1년이 사용기한입니다. 씰도 없고 그냥 뚜껑을 열은 것이라서 1년이 맞나 싶기도 합니다.

대략 물품 끄트머리에 년월일로 제조일자나 사용기한이 적혀있었으나 록시땅은 프랑스제품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배치코드가 적혀있습니다. 배치코드를 확인 사이트에 입력하면 제조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록시땅 핸드크림은 개봉 전 3년까지, 개봉 후 1년 이내 사용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제주 블렌딩 티 핸드크림 한밤의 살구티

100ml의 용량으로 기존의 이니스프리 핸드크림들 보다. 확실히 많은 용량입니다. 대용량이라 자기만의 방식으로 쓸 수 있는 혜택이 있어요. 가격은 12,000원으로 1ml 당 120원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일 향이 아닌 여러 가지 향을 블렌딩 하여 제주의 느낌을 담았다고 해요. 블렌딩 된 향을 살펴보시면 TOP Orange, Bergamot, Peach, Apple, Mandarine MIDDLE Violet, Muguet, Jasmine, Rose, Greennote BASE Guaiacwood, Musk, Amberr 여러 향들이 블렌딩 되어 살구향을 중심으로 조화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크림 타입의 윤기 나는 제형으로 촉촉하면서도 부드러운 사용감을 갖고 있습니다. 크림 타입이라 그런지 그린티 퓨어젤 핸드크림에 비해 보습력과 지속력이 더 강합니다. 뻑뻑하지 않고 부드럽게 미끄러지듯 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2위 니베아

2위를 차지한 핸드크림은 니베아 브랜드의 이 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브랜드명 10종의 핸드크림 사용감 시험

우와 정리하느라 눈알 빠지는 줄 알았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위 과일나라

핸드크림 4위는 과일나라 브랜드의 이 선정됐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