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두 돌, 엄마인 당신은 안녕하신가요

아기 두 돌, 엄마인 당신은 안녕하신가요

1월 31일 2월 11일 여행 일정이었는데 이번처럼 힘들었던 여행은 처음이라 남깁니다.


응급실 그리고 폐렴
응급실 그리고 폐렴

응급실 그리고 폐렴

결국 딸아이는 폐렴은 아니었지만 산소포화도가 낮아 숨 쉬는 것이 힘들다고 하였습니다. 애초에 공간이 협소한 것인지 감기로 인한 증상의 악화로 인해 일시적인 현상인지 모른다고 하셨고 앞으로 계속 관찰해야만 한다고 하셨습니다. 초기 진단을 폐렴으로 확진한 동네 소아과 선생님이 살짝 원망스러울 정도로 너무 오랜 시간 고생한 딸아이와 아내에게 미안함과 수고로운 감정이 들었습니다.

많은 아그들이 고열로 응급실을 찾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운 좋게도 아이들 고열의 경우 응급환자에 해당되기에 우선순위가 밀리진 않았습니다. 응급실의 특성상 접수 차례대로 진료가 되는 것이 아닌 위험군으로 분류하여 건강에 적신호가 큰 고위험군부터 진료가 되는 것이기에 응급환자가 들어올 경우 순번이 뒤로 밀리는 경우도 더러 있는 것 같았습니다.

아데노 바이러스 입원치료 후기
아데노 바이러스 입원치료 후기

아데노 바이러스 입원치료 후기

초기에는 콧물이 비춰서 감기인 줄 알고 넘어가고 있었으나 40도의 고열이 23일간 지속되어 입원하게 되었습니다. 새벽에 응급실도 방문해 보았으나 열이 쉽게 잡히지 않았습니다. 아데노 바이러스 검사 후 양성이 나오고 입희망하는 도중에 아이를 돌보던 엄마도 같은 고열, 복통 등 증상을 겪고 전염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가 어린 경우 보호자가 케어를 계속해야 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전염을 막는 것이 사실상 어렵습니다.

아데노 바이러스의 경우 독특한 치료방법이 나와있지 않은 바이러스기 때문에 확진 후 수액을 달고 탈수를 방지해 주며, 중간중간 항생제 및 해열제를 투여하게 됩니다. 확실히 먹는 해열제보다는 주사를 통해 체내로 흡수되는 해열제가 효과가 빠릅니다. 또한, 23시간마다.

아데노 바이러스 치료방법

아데노 바이러스의 치료방법은 현재까지 독특한 치료법은 나와있지 않습니다. 증상에 맞춰 해열제, 항생제를 처방해주긴 하지만 분명한 치료약이나 방법은 없습니다. 보통 이주일 내 자연치료가 가능하지만, 고열과 여러가지 증상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탈수 및 합병증의 위험이 있어 입희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액을 통해 탈수를 방지하고, 해열제를 중간중간 투입하여 고열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데노 바이러스 예방법

아데노 바이러스의 가장 좋은 예방법은 외출 후 손발을 깨끗이 씻는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면연력을 기르기 위하여 충분하 휴식과 수면을 취하며, 영양성분 섭취를 골고루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데노 바이러스의 경우 코로나 19와 비슷하게 전염성이 매우 높은데요. 때문에 발병이 되면 가급적 마스크를 끼거나 가족과 식기 및 수건 등을 따로 이용하는 것이 전염예방에 좋습니다.

응급실 진료 시스템

처음 저희들이 경험한 보라매병원 한정 응급실에 관한 간략한 정보임을 알려드리며 설명받은 것과 직접 경험한 것을 토대로 작성하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대략적으로 응급실의 구조는 다. 비슷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도착하여 접수를 하니 대기자 명단에 올라가게 되었고 일반적인 대기 시간은 1시간 이상이었습니다. 그때그때 경우에 따라 다르겠지만 평균 1시간을 훌쩍 넘는 시간을 보통 대기한다고 말씀해 주셨고 우리는 그렇게 2시간을 대기하고서야 진료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응급실의 경우 접수단계에서는 입원의 가능 여부를 전혀 알 수 없습니다.고 합니다. 창구에 있는 직원은 그저 안내와 주변정리 및 그 외 등등을 위한 직원일 뿐 입원의 가능 여부는 응급실 안으로 들어가 선생님에게 진료를 받은 후 베드가 있는지 없는지 입원을 요하는지에 따라 결정을 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당신도 아이만큼 잘 성장하고 있고 그런 당신을 보며 아이는 더 바르고 더 튼튼하게 잘 자랄테니 매일 매일 내 자신을 다독이며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면 그 것으로 이미 당신은 엄마다움에 충실한 것입니다. 내가 주지 못하는 것에 집중하지 않고 내가 줄 수 있는 것이 어떠한 것인지 생각하고 아이에게 건네보는 것이 어떨까요. 아이의 곁에 있어주고 어떻게 하면 좋은 세상 속에서 좋은 사람으로 성장 할 수 있을지 생각을 하는 것만으로 당신은 좋은 엄마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응급실 그리고 폐렴

결국 딸아이는 폐렴은 아니었지만 산소포화도가 낮아 숨 쉬는 것이 힘들다고 하였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데노 바이러스 입원치료

초기에는 콧물이 비춰서 감기인 줄 알고 넘어가고 있었으나 40도의 고열이 23일간 지속되어 입원하게 되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데노 바이러스 치료방법

아데노 바이러스의 치료방법은 현재까지 독특한 치료법은 나와있지 않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