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원 요양병원 차이 비용 시설 선택 기준 총정돈 필독
요양원 요양병원 실버타운 양로원 차이
먼저 시설들을 크게 법적 의료시설과 노인 복지시설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요양병원은 의료법에 따른 기관이며, 요양원, 실버타운, 양로원은 노인복지법에 따른 기관으로 관계부처가 다릅니다. 첫 번째로 요양병원은 의료 행위가 가능숙한 하나의 노인시설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요양병원은 만성기 병원으로 볼 수 있는데요. 급성기 병원은 빨라지는 치료와 퇴원을 것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 입원일수가 조금은 일주일을 넘지 않는 것에 비해 요양병원에서는 관리와 관련하여 관련하여 보전 위주의 치료를 하며 몇 달 혹은 몇 년까지도 머무를 수 있습니다.또한 의료시설이기 때문 의사와 간호사가 상주하고 있습니다. 의료전문가 비율도 법적으로 정해져 있으므로 의료 서비스 면에서 가장 안정된 전문시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신청/지급방법
– 신청은 본인인증을 위한 본인 명의 스마트폰 혹은 공동 인증서를 준비한 후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본인인증, 이체 계좌 입력만 하면 가능합니다. – 공동대표자 등 검증 지급 외에도 별도 문서 업로드 없이 편리하게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 지급은 신청 오늘 지급을 원칙으로 6시까지 신청할 경우 당일에 요청한 계좌로 지원금이 입금되어 지급 첫날인 23일에는 오후 3시부터 지급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어떤 요양기관이 내게 적합한가?
지금까지 여러 기관에 관련해서 말씀드렸는데 어떤 기관으로 가야 할지 선택하는 것은 건강상태와 경제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상생활 생활을 영위할 수 없습니다.면 지속적인 의료 행위가 필요한 경우엔 요양병원, 일상생활이 불가하긴 하지만 지속적인 의료행위가 불필요해진 경우는 요양원이 적합하겠습니다. 단지 이건 좀 이론적이긴 한데요. 요양병원과 요양원에 접근하는 본인 부담금이 거의 2~3배 차이 납니다. 그래서 요양원에 들어가고 장기요양 등급을 받아서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는 분들은 의료행위가 필요해도 요양원에 입소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대로 일상생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건전한 어르신의 경우 경제적 여력이 되시면 실버타운, 경제력이 없으시면 양로원에 입소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하겠습니다. 물론 원칙 사시던 집에서 지속해서 사시는 게 최고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요양원 요양병원 실버타운 양로원
먼저 시설들을 크게 법적 의료시설과 노인 복지시설로 나눌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지급방법
신청은 본인인증을 위한 본인 명의 스마트폰 혹은 공동 인증서를 준비한 후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본인인증, 이체 계좌 입력만 하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떤 요양기관이 내게
지금까지 여러 기관에 관련해서 말씀드렸는데 어떤 기관으로 가야 할지 선택하는 것은 건강상태와 경제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