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트와 파운트 투자 비교 후기 투자 방법, 최소투자금액, 수수료, 현재 수익률

핀트와 파운트 투자 비교 후기 투자 방법, 최소투자금액, 수수료, 현재 수익률

작년 고공 행진하던 주식 시장에서 종합 수익률 2030 에서 올해 초의 하락장에서는 3 까지를 훈련 해보고 느낀 점은매수와 매도 타이밍에 참 중요합니다.는 것입니다. 매일 뉴스를 듣고 각종 뉴스레터로 시사, 경제 이슈를 챙겨보고 있긴 하지만, 주린 이인 나로서는 언제 매수를 하고 언제 매도를 할지 도통 감을 잡을 수 없었습니다. 특히 매도가 참 어려운듯합니다. 수익률이 최고조일 때 팔아야 하는데 더 오를 것만 같은 유혹을 뿌리치기가 참 어려워요.

그래서 시작해보았다 내 돈으로 자신이 투자한 첫째로, 둘은 크게 운용방식이 다릅니다. 투자 자문과 일임 파운트는 투자 자문 투자 일임 서비스를 같이 제공하며 핀트는 투자 일임 서비스만을 제공합니다.


투자 방식
투자 방식


투자 방식

본인인증 투자 계좌개설 투자금 입금 자동 투자 시작 투자 방식은 둘이 크게 다르지 않은데,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핀트가 좀 더 광택있는 느낌이 들었다. 핀트에서 통장 개설 시 사용자가 투자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주는 방식이나, 꾸준히 투자 기능 처럼 목표에 더 가까이서 갈 수 있게 하는 기능들이 곳곳에 있어 재밌었다. 파운트의 경우 지루한 투자 성향 설문을 회원가입할때도 계좌개설을 할때도 자꾸 물어봐서 귀찮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주문하고 자리 잡으려고 하는데, 이런 아기자기한 소품이나 문구류를 많이 팔아요 제가 사진을 너무 못 찍어서 하지만 사진에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것들이 있어요,. 너무 깜찍. 방금 루프탑으로 가는 문으로 들어가면, 화장실이랑 계단이 나와요. 저녁에 밝은 램프 빛이 가득했고 겨울에는 힘들 지면 날 따뜻해지면 다시 오고 싶어요. 앉는 자리가 분리가 되어있어요. 카운터에서 출입구 쪽이랑 카페 안쪽이랑 약간 분위기가 달라요 데스크 쪽이 복작복작 수다.

떠는 분위기였고, 안쪽에는 개인 독서실처럼 칸칸이 나눠져서 자리마다. 다.

현재 수익률
현재 수익률

현재 수익률

현재 나는 핀트의 최소한 투자 금액인 20만원씩 각각 핀트와 파운트 함께 134일째 운용 중입니다. 금액이 적지만 시도 삼아 해보았습니다. 수익률만 놓고 보시면 핀트가 높긴하지만 도토리 키재기인듯 합니다. 지인분은 요즘처럼 이렇게 하락장일 때 이 정도 수익률이면 잘 막아주고있는 거라 하셨습니다. 나의 투자 성향은 아마 성장투자형일 것인데, 나의 투자 성향과 시장 상황에 맞게 잘 운용중인가보다. 파운트의 경우, 방금 말한 것 처럼 일부를 매도하고 리밸런싱 중입니다.

핀트 파운트 둘다. 연금 예금 펀드 상품도 있었으나 연금 저축에 대한 니즈가 있는 사람들이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펀드 자체도 상품이 워낙에 많기에 이것저것 알아보기가 어렵다면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퇴직연금을 DC형으로 직접 운용해본 적이 있었으나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었다. 일단 펀드 이름부터가 생소한 데다. 어느 정도로 어디에 분산해야할 지 검색하는 것이 어려웠고, 알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