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포트 물때 제거 전기포트 얼룩 청소 방법

커피포트 물때 제거 전기포트 얼룩 청소 방법

오늘은 옷 얼룩 제거방법 10가지에 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이불 버리는 방법 5가지와 곰팡이 제거방법 10가지 그리고 바퀴벌레 퇴치방법 9가지에 관하여 궁금한 인원은 이 글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두었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흰 옷을 입은 날에는 유독 음식이 옷에 잘 묻는다. 평소엔 깔끔하게 잘만 마시던 주스나 커피도 주르륵 옷에 흘리고 김치찌개의 적색의 국물과 짜장면 소스도 튀어버려 하얀 옷을 더럽히기 일수입니다.

이때 얼룩이 남지 않게 해주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음식이 옷에 묻자마자 빠른 시간 안에 하는 세탁입니다. 옷감 위에 붙어있던 음식물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섬유 속으로 스며 들어가 점차 제거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옷에 붙어버린 껌
옷에 붙어버린 껌

옷에 붙어버린 껌

옷 얼룩 제거방법 아홉 번째 어릴 때에는 옷이나 머리카락에 껌이 그렇게 많이 붙게 되고는 합니다. 옷에 껌이 붙으면 가장 최우선으로 얼음을 찾자. 비닐 안에 얼음을 넣어주고 붙은 껌 위에 올려놓아주면 껌이 딱딱하게 굳어진다. 이 상태로 떼면 제거가 수월합니다. 머리카락이나 카펫에 껌이 묻었을 때에 명확하게 제거하고 싶다면 솔벤트를 뿌려줍니다. 그 뒤에 수건으로 닦아내주면 쉽게 떨어진다.

간장 등 소스 얼룩 식초 얼룩
간장 등 소스 얼룩 식초 얼룩

간장 등 소스 얼룩 식초 얼룩

옷 얼룩 제거방법 다섯 번째 옷에 간장 등의 소스 얼룩이 묻은 경우라면 소금물과 설탕물이 효과적입니다. 첫째 소금물을 칫솔에 묻혀서 조심스럽게 문질러 줍니다. 30분 정도 그대로 방치한 후 설탕물을 묻힌 칫솔로 잘 두드리듯이 닦아내주면 얼룩이 어느 정도 제거됩니다. 그런 뒤에 중성세제식기세척제로 부분 세탁해주면 말끔히 얼룩을 지울 있습니다.

옷 얼룩 제거방법 여섯 번째 끼니 도중 가장 많이 옷에 튀는 것 가운데 하나가 김칫국물입니다.

특히 흰옷에 묻으면 여간 신경이 쓰이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럴 경우 옷을 물에 담근 뒤에 꾹 짠다. 그리고 얼룩 부위에 옥시크린 액을 바르거나 락스를 묻힌 칫솔로 살살 닦아주면 제거를 할 있습니다. 천연 재료로는 양파즙을 내어 얼룩 부분에 도포한 뒤 다음날 세탁을 해주면 김칫국물 자국을 지울 있습니다.

약 203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로 1015분 동안 살살 문질러 세탁해 주시면 됩니다.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천에 세제물을 묻힌 후 오염된 곳을 두들겨 세탁해 주시면 됩니다. 미지근한 물에 울샴푸를 풀고 약 10분간 담가주신 후 조물조물 손세탁을 해주시면 됩니다.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고 약 30분간 담가둔 후 부드러운 솔로 찌든 때를 살살 선택해 세탁하고 헹궈주시면 된답니다. 퍼는 변색 및 윤기감소의 문제가 있기에 드라이클리닝을 추천드리며, 얼룩이 생길 때마다.

관리해 주시면 좋답니다.

홍차 커피

옷 얼룩 제거방법 두 번째 홍차나 커피 얼룩 또한 옷에 쉽사리 묻혀오는 단골손님입니다. 만약 차를 마시다가 옷에 튄 경우라면 곧바로 뜨거운 물을 적셔준 화장지로 얼룩 부위에 살짝 눌러줍니다. 이렇게 해서 지워지지 않는 진한 얼룩엔 탄산수가 효과적입니다. 당분이 포함되지 않는 탄산수를 준비합니다. 얼룩진 부분 아래에 손수건을 받쳐주고 탄산수를 적신 화장 솜을 두드리며 닦아줍니다. 커피나 홍차의 색이 빠지게 되면 뜨거운 물을 적신 수건으로 얼룩진 부위를 잡는 누르듯이 닦으면 완전하게 지울 있습니다.

옷에 붙은 껌

옷 얼룩제거 방법 아홉 번째 어릴 때에는 옷이나 머리카락에 껌이 그렇게 많이 붙게 되고는 합니다. 옷에 껌이 붙으면 가장 최우선으로 얼음을 찾자. 비닐 안에 얼음을 넣어주고 붙은 껌 위에 올려놓아주면 껌이 딱딱하게 굳어진다. 이 상태로 떼면 제거가 수월합니다. 머리카락이나 카펫에 껌이 묻었을 때에 명확하게 제거하고 싶다면 솔벤트를 뿌려줍니다. 그 뒤에 수건으로 닦아내주면 쉽게 떨어진다.

10. 립스틱 케첩

옷 얼룩제거 방법 열 번째 하얀색이나 밝은색 옷에 새적색의 립스틱이나 케첩이 묻는 것만큼이나 절망적인 상황이 있을 수 없습니다.. 이럴 때 당황하지 않고 얼룩을 제거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립스틱이 묻은 경우는 알코올로 첫째 닦아낸 뒤에 비눗물로 세탁해주면 말끔히 제거할 있습니다. 케첩의 경우 물수건으로 닦아낸 후에 식초로 한 번 더 닦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이후 세탁하면 얼룩을 쉽게 지울 수가 있습니다. 이상 옷 얼룩제거 방법 10가지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옷에 붙어버린 껌

옷 얼룩 제거방법 아홉 번째 어릴 때에는 옷이나 머리카락에 껌이 그렇게 많이 붙게 되고는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간장 등 소스 얼룩 식초

옷 얼룩 제거방법 다섯 번째 옷에 간장 등의 소스 얼룩이 묻은 경우라면 소금물과 설탕물이 효과적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홍차 커피

옷 얼룩 제거방법 두 번째 홍차나 커피 얼룩 또한 옷에 쉽사리 묻혀오는 단골손님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