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 기르는 운동 존2 인터벌 달리기 실습 방법

체력 기르는 운동 존2 + 인터벌 달리기 실습 방법

달리기는 건강이나 체력 증진에 좋을 것 같지만, 상세하게 어떤 효과가 있는지 잘 모르겠다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방법에 따라서는 효과를 얻기 어려울 수도 있으므로 이번에는 달리기 운동 효과를 비롯해 어느 정도 달려야 이 효과를 몸에서 느낄 수 있는지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육은 신체를 지탱하고, 움직이고, 에너지를 저장하는 역할을 하며, 앉고, 서고, 걷는 등의 동작을 할 수 있는 것은 근육이 있기 때문입니다. 근육이라고 하면 눈에 보이는 근육을 떠올리는 사람이 많지만, 심장근육처럼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근육도 있습니다.


imgCaption0
체력을 기르는 존 2 운동

체력을 기르는 존 2 운동

축구 선수들도 고강도 인터벌이나 공을 다루는 실습 자체만큼 중요시하는 것이 이와 같은 저강도 유산소 훈련인데, 코치진들이 선수들에게 아주 천천히 힘이 안 들게 뛰는 슬로우 조깅을 매우 오래 시킨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이와 같은 훈련이 질주한 다음 잠깐 쉬는 사이에 급속도로 원래 컨디션으로 회복하는 능력을 키워 준다니 덜 지치고 힘들더라도 금방 회복되는 것이 나 같은 일반인이 요구하는 체력의 정의에 가장 가깝지 않을까요? 마라톤 선수들도 전체 훈련 시간의 80는 존 2 달리기에 사용하고 나머지 20 시간 내에서만 존 5까지 왔다.

하는 인터벌 달리기나 시합용 스피드 연습을 한다니 그야말로 쉽게 설렁설렁 오래 달리는 것이 기본 체력을 다지는 방안으로 참고할 만합니다.

존 2 달리기와 함께 인터벌 달리기

그리고 위에도 언급했지만 유산소 운동의 80의 시간을 존 2 달리기에 썼다면 나머지 20는 인터벌 훈련을 해서 최대 퍼포먼스가 나오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박수를 최대 심박수 Zone 45까지 근접하게 올렸다가 짧은 휴식 동안에 Zone 2 근처까지 끌어내리는 것을 35회 반복하는 것이 인터벌 훈련을 매우 단순하게 설명한 것인데, 인터벌도 각양각색의 방법이 있겠지만 아래와 같이 간단한 실습 방법을 제안합니다.

Example웜업 5분 정도 조깅 후, 질주 4분 걷기 or 슬로우 조깅 4분 4회 반복 총 37분 소요달리는 동안 심박계시계를 쳐다볼 틈은 없을 것이니, 타이머 앱을 활용하여 4분마다. 알람이 울리게 해서 질주와 걷기를 반복하면 신경을 덜 쓰고 할 있습니다. 진정한 의미의 전력 질주로는 다소 4분을 버티기는 힘들 테니, 평소 목표하던 달리기 페이스가 있다면야 그것보다.

러닝 준비물

1. 러닝 신발 피트니스 활동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입니다. 발과 발목을 지지하고 충격을 완화하는 적절한 러닝 신발을 착용합니다. 2. 편한 운동복 흡습성이 뛰어나고 쾌적한 운동복을 입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온을 제어하고 피부에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합니다. 3. 운동 브라 아니면 지원형 언더웨어 여성의 경우, 적절한 지원을 제공하는 운동 브라를 착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양말 흡습성이 뛰어난 운동 양말을 착용하여 발을 건조하게 유지하고 마찰을 줄입니다.

5. 헤드폰 아니면 음악 장치 러닝 동안 음악을 듣는 것은 모티베이션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물병 러닝 중에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 늘 물병을 가지고 다니는 게 중요합니다. 7. 핸드폰 아니면 웨어러블 디바이스 감시 앱 아니면 기기를 사용하여 거리, 시간, 심박수 등을 모니터링하고 진척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한달동안 나는.

정신적, 육체적 변화 한 달이 지난 지금, 마라톤 러닝 덕분에 기록적인 변화뿐만 아니라 신체적, 정신적인 변화를 느끼고 있답니다. 러닝을 시작할때가 장마가 막 시작했을 무렵였습니다. 더우니까 나가지 말까? 비가 오니까 나가지 말까? 라는 생각을 하긴 했지만, 그래도 사람이라면 두발로 하는 달리기 조차 하지 못한다면 여기서 더 무너질 뿐입니다. 라고 생각했고,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땀을 흘림으로써 상쾌함, 오늘 러닝을 했다는 성취감, 비오는 날에 비맞으며 뛸때의 그 해방감 그게 하루 하루 이어지니 화도 잘 나지 않고, 예전에 비해 스트레스를 훨씬 더 잘 이겨내고 일상 생활에서 긍정적인 변화도 눈에 띕니다.

그리고 신체적 건강 역시 꽤나 좋아졌습니다.

수직 호흡

달리는 동안 어깨를 높이 들어 호흡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효과적인 숨을 쉴 수 있습니다. 달리기를 하면서 호흡법은 개인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쾌적한 계획을 찾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연습을 통해 어떤 호흡법이 가장 효과적인지 이해하고 달리기 동안 호흡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계속 연습하면 호흡이 더욱 개선될 것입니다. 달리기는 체력, 건강 및 스트레스 관리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훌륭한 운동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체력을 기르는 존 2 운동

축구 선수들도 고강도 인터벌이나 공을 다루는 실습 자체만큼 중요시하는 것이 이와 같은 저강도 유산소 훈련인데, 코치진들이 선수들에게 아주 천천히 힘이 안 들게 뛰는 슬로우 조깅을 매우 오래 시킨다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존 2 달리기와 함께 인터벌

그리고 위에도 언급했지만 유산소 운동의 80의 시간을 존 2 달리기에 썼다면 나머지 20는 인터벌 훈련을 해서 최대 퍼포먼스가 나오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러닝 준비물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